home

자유게시판

home home > 자유게시판

제목 학생들의 인식
작성자 천재 작성일자 2024-03-18 16:01:00

본 연구는 외국어 학생의 동기 저하, 소진, 숙달 목표 지향, 수업 활동에 대한 인식으로서 영어를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구성 요소 간의 연관성을 추정하는 인과 구조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달성됩니다. Sakai와 Kichuki가 설계한 페르시아 버전의 '의욕 상실 척도'(시스템 37:57-69, 2009)가 의욕 상실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교사, 수업특성, 실패경험, 수업환경, 수업자료, 흥미부족 등 6가지 구성요소를 측정합니다. 소진을 측정하기 위해 'Maslach Burnout Inventory'(Schaufeli et al., Psychology, 33(5):464-481, 2002)의 학생용 버전이 사용됩니다. 이는 소진의 세 가지 측면, 즉 정서적 피로, 냉소주의, 학문적 비효율성을 측정합니다. Gentry와 Gable이 설계한 '학생의 교실 활동 인식' 척도(나의 수업 활동: 교실에서의 관심, 도전, 선택 및 즐거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평가하기 위한 설문 조사 도구, 2001)의 페르시아어 버전이 다음을 결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이 척도는 관심, 도전, 선택, 기쁨 이라는 네 가지 인식을 평가합니다 . 학생들의 목표 지향성은 Midgley et al이 디자인한 '성취 목표 지향 목록' 의 번역 버전으로 측정됩니다 . (현대교육심리학, 23(2):113-31, 1998). 결과는 제안된 모델이 경험적 데이터와 전반적으로 잘 맞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demotivator는 학생의 소진을 긍정적이고 유의하게 예측하며, 두 가지 내부 demotivator인 '관심 부족'과 '실패 경험'은 학생 숙달 목표 지향에 부정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 결과는 또한 학생의 탈진이 학생의 숙달 목표 지향성과 교실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부정적으로 그리고 유의미하게 예측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면, 흥미와 즐거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숙달 목표 지향에 긍정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학생의 인식과 숙달 목표 지향성은 학생 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온라인카지노


무료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구글 백링크



11

다음글 아파트 담보대출
이전글 서비스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