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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능의 맥락 구조
작성자 천재 작성일자 2024-03-22 13:22:23

학술 작문 수업 참여
학문적 글쓰기 기술은 고등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일반, 학문 및 전문적 맥락에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프로젝트, 연구, 컨퍼런스 논문 및 인턴십 보고서를 작성하고 국제 학술 담론 커뮤니티 간의 의미 있는 의사소통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Isnin, 2017 ) .

학문적 글쓰기 기술을 가르칠 때, 학생들의 참여는 글쓰기 문화와 특정 분야의 규범을 이해하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텍스트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미시적, 거시적 기술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Borg( 1994 )는 효과적인 언어 인식은 학습자를 정서적으로나 인지적으로 참여시키는 데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글쓰기 발달의 결정적인 요소입니다(Norazmi et al., 2017 ).

따라서 학생들의 학술 작문 수업 참여는 말뭉치 기반 수업에서 고려되는 진정한 언어적 특성을 통해 중재되어야 합니다. 말뭉치 기반 교육을 사용하는 동안 학생들은 데이터 기반 또는 말뭉치가 풍부한 자료를 통해 언어적 특징의 의미와 구조를 발견합니다. 자기 결정 학습 이론은 학생들의 선택과 자기 조절 학습이 제시되는 동안 그들의 인지적, 정서적 참여가 증가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Brown, 2007 ). 더욱이 Bass-Dolivan( 2011 )은 학생들의 실제 활동과의 상호작용이 교실 참여를 향상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학생들은 진정한 언어적 특성을 통해 교육을 받는 동시에, 성공적인 학문적 텍스트 작성을 위해 활동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쏟습니다.

학습자는 어휘 묶음 및 메타담화와 같은 다양한 언어 기능의 맥락 구조와 기능을 이해합니다. 이 수업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참여를 유발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활동은 수집된 코퍼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계됩니다. 최근 연구자(예: Birhan, et al., 2021 ; Casan-Pitrach & Calvo-Ferrer, 2015 ; Huang, 2012 )는 말뭉치 기반 수업의 영향을 연구하고 해당 수업이 학습자의 어휘 및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그러나 이 연구자들은 학술 작문 수업에서 기계공학과 학생의 참여(행동, 감정 및 인지)에 대한 말뭉치 기반 교육의 효과를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본 연구는 언어수업에서 말뭉치 기반 수업 활용에 관한 제한적인 문헌에 몇 가지 아이디어를 추가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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