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관계를 조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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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천재 | 작성일자 | 2024-04-22 18:14:07 |
이와 유사하게, 다른 연구에서는 소비자 정체성이 소비자가 사회적으로 자신을 분류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표현하는 수단인 시간과 맥락에 따른 변화의 한 측면이라고 제안합니다. 정체성은 중요하고 강력한 행동 동기 부여 요소입니다. 소비자의 정체성은 소비 선택을 통해 정의되고 강화되며 전달됩니다[ 21 ]. 관련 연구에 따르면, 아이덴티티는 고객이 스스로 식별하고 해당 카테고리에 속한 사람들이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지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카테고리 라벨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환경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좋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하면 책임이 있거나 무책임하다는 의미와 양립할 수 있는 방식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소비자 ID 카테고리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ID 기반 영향을 생성합니다. 정체성은 행동에 자주 영향을 미칩니다 [ 103 ]. 연구 [ 57 ]에 따르면 정체성은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상황에 통합된 맥락에서 자아로 간주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정체성은 사회적 규범을 검증, 변경 또는 저항하려는 집단적 사회 정체성 운동을 반영합니다. 이번 연구는 소비자가 불법적인 폐기 행위에 가담할 때 소비자 정체성이 인과 관계에 긍정적인 개입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다음 담론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가설을 세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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