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은 개인이 새로운 기술을 수용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설명하는 의사결정 과정 이론입니다[ 34 ].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신기술에 대한 개인의 채택 의도를 연구하기 위한 기초 이론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2 , 44 , 91 , 92 , 154 ].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 비트코인 결제 방식을 채택하려는 남아프리카 소비자의 의도에 대한 인지된 사용 용이성과 유용성이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TAM의 요인을 측정합니다. 더욱이, 문헌 검토에 따르면 TAM은 신흥 경제국인 남아프리카의 맥락에서 온라인 소매 시장에서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의도를 조사하기 위해 주로 적용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선구적인 연구이다.
원자가 이론
원자가 이론[ 112 ]은 심리학 및 경제학 분야에서 유래되었으며 "인지-합리적" 소비자 의사 결정 모델을 사용합니다[ 108 ]. 이 이론은 소비자가 순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참여하기 전에 긍정적인 기대(즉, 이점 평가)와 부정적인 기대(즉, 위험 평가)를 갖는다고 가정합니다[ 36 ]. 원자가 이론에 따르면 구매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점을 활용하고 인지된 위험을 줄이려고 합니다[ 112 ]. 즉, Tang et al. [ 138 ], 의사결정에 있어서 가치는 소비자가 인지된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 혜택을 얻는 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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