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예비적이긴 하지만 이번 연구 결과는 어린 시절의 접촉 경험이 성인이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능력과 사회적 관계에 가져오는 윤리적 지향 유형(개방 또는 보호)을 형성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애정이 부족하거나 체벌을 받은 아동이 다른 사람과 협력적으로 잘 지내는 능력이 떨어지고, 사회적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위축하거나 반대하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 토론
여기에 제시된 연구의 목표는 유아기의 접촉이 사회 도덕적 발달 및 이후의 행복과 관련이 있다는 가설을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간병인의 접촉이 인간과 기타 사회적 포유류의 규제 및 사회적 기능과 연결된다는 증거 때문에(Field, 2010 ; Meaney, 2010 ), 우리는 심리사회적, 도덕적 기능의 발달에 있어 접촉의 역할을 가정했습니다. 이 논문에 제시된 연구. 또한 우리는 긍정적이고 애정 어린 접촉과 부정적이고 처벌적인 접촉이 도덕적 발달과 다른 패턴의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탐구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한 증거는 여기에 제시된 연구 전반에 걸쳐 혼합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접촉에 대한 보호자의 태도와 행동이 사회도덕적 결과와 차별적으로 관련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태도와 행동을 동시에 조사한 하위 연구의 결과는 이 가설이 추가 조사를 받을 가치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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