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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객체 정렬 작업
작성자 천재 작성일자 2024-06-21 21:21:39

객체 정렬 작업
우리는 앞서 특정 저자(Piaget, 1959/1991 ; Vygotsky, 1934/2008 ) 의 경우 진정한 개념은 청소년기에 개발된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이때 피험자는 범주와 하위 범주 사이에 존재하는 논리적, 분류학적 관계를 완전히 이해하게 됩니다. 공식적인 작업이나 더 높은 수준의 심리적 기능이 발달한 결과입니다. 이러한 이해의 부족은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아이들이 고전적인 물건 분류 작업에서 보여주는 실패와 한계에 대한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선구적인 연구에서 Ricciuti( 1965 )는 고전적 과제에서 피험자의 "실패"(예: 어린이가 특정 방식으로 행동한 이유를 구두로 보고할 수 없거나 단어의 의미가 모호함)가 문제가 아니라고 제안했습니다. 불완전한 개념 개발의 산물이지만 해당 작업에 대한 복잡한 언어 지침이 제시하는 어려움의 산물입니다(Ricciuti & Benjamin, 1957 도 참조 ). 저자는 또한 언어의 기호 체계 밖에서 아이들이 나타내는 행동 반응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그는 언어적 지시를 따르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들이 체계적이고 자발적으로 그룹 활동을 수행하며 이는 어린이의 개념 형성을 연구하는 데 충분히 유효한 지표라고 제안했습니다. 따라서 이 제안은 객체 조작을 범주적 및/또는 개념적 행동 , 즉 인지 규칙에 기초한 일반적인 유형의 조직화된 행동 과 연결합니다(Nelson, 1973 ). 이 가설에 따라 여러 저자는 작업 중에 어린이가 전개하는 행동을 평가하기 위해 보다 간단한 개체 정렬 작업을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작업의 기본 전제는 어린이가 인지적으로 표현된 클래스(즉, 개념)를 가지고 있는 경우 동일한 범주에 속하는 개체를 다른 범주에 속하는 개체와 공간적으로 분리하여 개체 그룹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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